불교도서 문화상품 음반영상 올해의불서 고객센터
 
     
 
 
 
수동설치
자동설치가 안될 경우,
수동으로 설치해 주세요.
 
명상음악
현재위치: 홈
>
영상/음반
>
불교음반
>
명상음악
 
 
 
 
문수주(이미우이)
판매가 13,900원
정가 15,400원
적립금 695원 5%
원산지/제조사 이미우이/컨텐츠코리아
수량
 
   
 
 
  상품소개
리뷰보기
 
상품소개
 

문수보살의 보살핌으로 지혜롭고 안락한 삶을 영위해주는 이미 우이의 <문수주 범창> 앨범! 산스크리트어로 창송한 앨범으로 발매이래 전세계 불교명상음악계의 베스트/스테디 셀러작이다. 문수보살 수행의 가장 기본이 되는 2종의 문수주 범창곡과 지친 영혼을 어루만져주는 명상용 문수주 흐밍/연주곡이 수록되어 있다. 문수보살의 '지혜의 칼'과 같은 음악이 우리들 마음속 무명을 끊어주고, 등불과 같이 우리가 나아갈 길을 밝혀준다. 이를 지속 듣다보면 문수보살의 위신력과 가피가 충만해짐을 느끼게 될 것이다. 이번 한국반에는 산스크리트어 문수주(文殊?) 원본과 우리말 해석, 자세한 해설이 담겨있어 불자들, 특히 불교를 처음 접하는 입문자들의 길잡이로 매우 유익하다.

문수주는 '중생들의 무명을 끊고 지혜를 증장시켜주는 진언'으로 중화권과 전세계 불교명상음악계에서 가장 유명한 인물중 한 명인 이미 우이가 자신의 피아노 연주, 중국의 전통 피리와 바이올린 반주에 맞춰 산스크리트어로 창송했다. 중국의 전통 대나무 피리(笛子)는 여가화, 바이올린은 말레이지아 출신의 바이올리니스트 양패사가 반주자로 참여했다.

앨범의 첫곡은 이미 우이가 산스크리트어로 창송한 "문수보살오자진언"이다. 문수보살 수행의 가장 기본이 되며, 가장 많이 외우는 진언중 하나로 '지혜가 늘 우리가 나아가는 길을 밝혀주는 등불이 되어주소서'라는 뜻이다. 2번곡 또한 이미 우이가 산스크리트어로 창송한 "문수보살진언"으로 '온 우주에 두루 계시는 부처님께 귀의합니다. 해탈의 길을 따르시는 동진(童眞) 문수보살이시여, 대원을 잊지않고 유념하여주소서!'라는 뜻이다. 3번곡 "지혜지려"는 1번곡의 연주곡으로 지친 영혼을 어루만져주는듯 천상의 소리를 닮은 흐밍이 신성하면서도 명상적이고 장엄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문수보살은 대승불교에서 지혜의 상징으로 산스크리트어로 '만주스리(Manjusri)'라고 한다. 한자로는 묘길상(妙吉祥) 또는 묘덕(妙德)이라고도 한다. 그 모습은 일반적으로 연화대에 앉아 오른손에는 '지혜의 칼', 왼손에는 '푸른 연꽃'을 들고 있으며, 때로는 위엄 과 지혜의 용맹함을 상징하는 사자의 등에 타고 경권(經卷)을 손에 들고 있다. '지혜의 칼'은 문수보살의 지혜와 통찰력을 상징하는데 욕심, 화냄, 어리석음의 삼독(三毒)과 번뇌를 잘라 버린다는 뜻이고, 왼손 연꽃 위에 놓인 '반야경(般若經)'은 지혜와 자비를 상징한다.

 
 
리뷰보기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평점
 
 
 
 
상품문의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