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도서 문화상품 음반영상 올해의불서 고객센터
 
     
 
 
 
수동설치
자동설치가 안될 경우,
수동으로 설치해 주세요.
 
기타
현재위치: 홈
>
불교도서
>
취미/실용
>
기타
 
 
 
 
눈부신하루를시작하는한마디
판매가 12,600원
정가 14,000원
적립금 630원 5%
저자/역자/출판사 법상글/용정운그림/조계종출판사
페이지수/판형 쪽 /
발행일 2017-10-27
수량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리뷰보기
 
책소개
 

매일 하나씩 넘기며 보는
눈부신 하루를 만들어 주는 법상 스님의 글과 용정운 작가의 그림

하루의 시작인 아침. 그 아침을 어떻게 시작하느냐에 따라 그날 하루가 달라짐을 경험해 본 적이 있을 것이다. 눈을 뜨자마자 전날의 고민이 이어지거나 오늘 해야 하는 하기 싫은 일들이 생각난다면 그날 하루는 걱정과 짜증, 지루함 같은 감정이 가득하다.
이럴 때 누군가 “당신의 고민은 꼭 일어나야 할 것이기에 일어났을 뿐입니다. 그 고민이 당신을 더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도록 해줄 거예요.”라거나 “모든 하루는 언제나 새로운 날입니다. 똑같은 날은 없어요.”, 혹은 “당신은 지금 이대로 완전합니다. 당신 안에는 삶의 나침반이 자리잡고 있어요.”라고 말해 준다면 어떨까? 머릿속을 가득 채우고 있던 걱정이나 짜증은 사라지고 하루를 즐겁게 보낼 수 있지 않을까.
책상이나 머리맡에 두고 하루 한 장씩 넘기며 보는 ?365일 눈부신 하루를 시작하는 한마디?는 인터넷 마음공부 공동체 ‘목탁소리’의 지도법사이자 여러 권의 책을 통해 사람들의 마음에 평안과 용기를 안겨 준 법상 스님의 글과 불교계 대표 일러스트레이터인 용정운 작가의 그림이 어우러져 있다. ‘지금 이대로 당신은 완전하다’고 말해 주는 법상 스님의 글과 용정운 작가의 따스하면서도 귀여운 그림은 피곤하기만 할 것 같은 하루를 눈부시게 아름다운 하루로 바꿔 줄 것이다.

 
 
저자소개
 
법상글/용정운그림

저자 법상은 동국대 대학원에서 불교를 공부하였으며, 조계종 원로의원 불심도문 큰스님을 은사로 출가하였다. 다음카페 ‘목탁소리’ 지도법사이자, 군승(軍僧)으로 서울 용산의 국방부 원광사 주지 소임을 맡아 생활 속에서 마음을 닦고자 하는 이들의 마음공부를 이끌고 있다.
그는 생활 속에서 쉽게 마음공부와 선을 실천할 수 있는 글을 쓰기 시작했고, 그가 쓴 진지한 깨침의 글은 큰 반향을 일으켰다. 2000년, 그의 글과 설법을 듣고 모인 이들이 자발적으로 인터넷 마음공부 공동체 ‘목탁소리’를 만들었고, 이후 ‘목탁소리’는 종교와 계층을 초월하여 마음을 밝히고자 하는 모든 이들의 고향과 같은 귀의처로써 불교와 명상, 선 분야의 대표적인 웹사이트가 되었다.
저서로는 『반야심경과 마음공부』, 『불교 경전과 마음공부』, 『생활수행 이야기』, 『금강경과 마음공부』, 『아침을 여는 행복편지 365일』, 『마음공부 이야기』, 『히말라야, 내가 작아지는 즐거움』, 『행복수업』, 『붓다수업』, 『날마다 해피엔딩』, 『눈부신 오늘』, 『내 안에 삶의 나침반이 있다』 등이 있다. 2005년에는 ‘한국문인’에서 신인문학상을 받아 등단했으며, 그의 저서 『반야심경과 마음공부』는 불교출판문화협회에서 주관하는 ‘올해의 불서’로 선정되었다. BBS 불교방송 라디오에서 ‘장병의 시간’과 ‘법상 스님의 목탁소리’를 진행했다. 다음카페 목탁소리에서는 불교교리 강좌, 경전 강의 등 다양한 동영상 강좌를 들을 수 있으며, 서울 용산 원광사에서는 매주 화요일, 금요일에 ‘불교아카데미’를 개설해 독자들과 함께하고 있다.

그림 : 용정운
그린이 용정운은 카투니스트, 일러스트레이터. 명상 에세이집 『일상에서의 작은 깨달음』 외에 『산사일기』, 『불자생활백서』, 『이 순간』, 『부처님나라 개구쟁이들』, 『내 안에 삶의 나침반이 있다』 등에 그림을 그렸다. 현재 붓다 일러스트 회향(www.zentoon.com)과 이미지보리(www.imagebori.com)를 운영하고 있다.

 
 
목차
 

목차 없음

 
 
리뷰보기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평점
 
 
 
 
상품문의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