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도서 문화상품 음반영상 올해의불서 고객센터
 
     
 
 
 
수동설치
자동설치가 안될 경우,
수동으로 설치해 주세요.
 
반야심경
현재위치: 홈
>
불교도서
>
경전
>
반야심경
 
 
 
 
반야심경여행
판매가 13,500원
정가 15,000원
적립금 675원 5%
저자/역자/출판사 동봉스님/도서출판도반
페이지수/판형 594쪽 / A5
발행일 2018-09-15
수량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리뷰보기
 
책소개
 

봉 스님과 함께 떠나는 반야심경 여행
왜! 스님께서는 여행이라 하셨을까?
왜! 반야바라밀(지혜의 완성)이 여행이 되는 것일까?

불교는 비우는 종교, 공의 종교라고 알고 있는 경우가 많다.
틀린 말이 아니기도 하지만, 과연 정답일까?
만약 다 비웠다면 그곳에는 무엇이 다시 채워지는 것일까?
혹시 깨닫지 못한 사람들은 ‘비움으로 갔다, 채움으로 갔다’를 반복하며 공부 윤회를 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

불교를 조금이라도 제대로 접해 본 이라면 이것이 이론과 논리의 문제가 아니라는 것은 안다. 그렇다면 불교 의식에서 항상 독송하고 있는 반야심경은 어떻게 보아야 할까?
많이 읽는 것이 성불이라고 하면 녹음기가 성불을 하여야 하고, 잘 따라하는 것이 성불이라고 하면 앵무새가 성불을 하여야 하는데, 그것은 아니다.
이것은 불자들에게는 평생의 숙제일 것인데,
여기에 그에 대한 멋진 여행이 기다리고 있다.

40년 부처님 공부를 깊이 하시고, 많은 경전을 번역하시고, 동서고금의 학문에 다 밝으시고, 60권 이상 책을 내고 계시는 동봉스님께서 불자라면 누구나 안다는 반야심경에 대한 명확한 길을 제시하셨다.
그리고 그 제목을 여행이라 표현하셨다.
이 여행이라는 말에 많은 것이 포함되어 있다.
공부도 아니고, 수행도 아니고, 강설도 아니고, 어떤 다른 경지도 아니고, 그냥 여행이다.
왜 그럴까 의문이 들기도 하지만 책을 보면 금방 알 수 있다.

 
 
저자소개
 
동봉스님

저자 동봉 東峰 스님
강원도 횡성에서 태어나 1975년 불문에 귀의하였다. 해인사승가대학, 중앙승가대, 동국대 불교대학원에서 공부했다.
법명은 정휴正休이며 자호는 일원一圓, 법호는 동봉東峰이고 아프리칸 이름은 기포kipoo起泡다.
1993~1997년 BBS 불교방송에서 [살며 생각하며], [자비의 전화] 등 26개월에 걸쳐 생방송을 진행하였다.
동아프리카 탄자니아에서 52개월간 머물며 펼친 말라리아 구제 활동은 지금도 계속해서 진행 중에 있다.
한국 불교인으로서는 최초로 아프리카에 ‘학교법인 보리가람스쿨’을 설립하였고 탄자니아 수도 다레살람에 매입한 학교 부지 35에이커와 킬리만자로 산기슭에 개척한 부처님 도량, 사찰 부지 3에이커를 조계종 산하 ‘아름다운 동행’에 기증하여 종단에서 ‘보리가람농업기술대학교’를 세워 2016년 9월 개교, 운영하고 있다.
곤지암 ‘우리절’ 창건주이자 회주로서 책, 법문, 소셜미디어 등을 통해 부처님 법을 전하고 있으며, 특히 [기포의 새벽 편지] 연재는 1300회를 돌파했다. 지금은 서울 종로 대각사 주지로서 수행자로서의 삶을 이어가고 있다.
《사바세계로 온 부처님의 편지》, 《마음을 비우게 자네가 부처야》, 《아미타경을 읽는 즐거움》, 《불교 상식 백과》, 《밀린다왕문경》, 《평상심이 도라 이르지 말라》 외 60여 권의 저서와 역서가 있다.

 
 
목차
 

여는 말씀
여행景行하라! 그대 현인賢人이 되리니.....6 /

【01】경문 經文 .....18
반야바라밀다심경 般若波羅密多心經.....18 / 마하반야바라밀대명주경 摩訶般若波羅蜜大明呪經.....22 / [대행스님] 뜻으로 푼 반야심경.....27 / 대한불교조계종 공인 한글반야심경.....31 /

【02】 경제 經題 .....33
반야바라밀다심경
般若波羅蜜多心經
마하 摩訶.....33 / 반야般若는 불모佛母다.....39 / 방편반야 方便般若.....43 / 관조반야 觀照般若.....47 / 문자반야 文字般若.....51 / 반야般若 바라밀波羅蜜.....55 / 완벽證한 깨달음悟.....60 / 바라밀波羅蜜.....64 /
쉬어가기 : 팔일성해탈문 八溢聖解脫門.....67
마음心.....71 / 경 經.....76 / 날줄經線 씨줄緯線.....81
쉬어가기 : 용성선사발원문 城禪師發願文.....87

【03】서분 序分 .....90
크신보살 관자재가 깊은반야 실천하여
저언덕에 도달하는 바라밀다 하올때에
오온모두 공한것을 분명하게 비춰보고
이세상의 일체고액 모두벗어 나느니라
觀自在菩薩行深般若波羅蜜多時
照見五蘊皆空度一切苦厄

삼장법사 쉬앤짱玄?.....90 / 관자재보살 觀自在菩薩.....94 / 행심반야바라밀다시 行深般若波羅蜜多時.....99 / 조견오온 照見五蘊 - 색色.....104 / 오음五陰 오온五蘊.....110 / 오온모두 공한것을 분명하게 비춰보고 .....115 / 쌓아蘊온 빛色이여! 빛色의 쌓임蘊이여!.....121

하략

 
 
리뷰보기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평점
 
 
 
 
상품문의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