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수동설치
자동설치가 안될 경우,
수동으로 설치해 주세요.
 
비소설
현재위치: 홈
>
불교도서
>
불교문학
>
비소설
 
 
 
 
하루1분마음챙김
판매가 12,600원
정가 14,000원
적립금 630원 5%
저자/역자/출판사 아잔브람/여현 옮긴, 각산 감수/느낌
페이지수/판형 366쪽 /
발행일 2021-01-05
수량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리뷰보기
 
책소개
 

책 소개


<술 위한 코끼리 길들이기>, <시끄러운 원숭이 잠재우기>의 작가
세계적 명상 스승 아잔 브람 스님의 365일 행복 명상록
하루 1분 당신의 하루를 채워주는 책

세계적 명상 스승 아잔 브람 스님은 1951년 런던에서 태어났다. 그는 케임브리지 대학에서 이론 물리학 학위를 받았고, 23세에 방콕에서 수행을 시작 하였다. 태국 수도원에서 고승 아잔 차 밑에서 9년간의 수행을 마치고 호주 퍼스로 건너가 남반구 최초의 사찰을 세웠다. 그 후 그의 비전, 지도력, 봉사에 대한 열정으로 호주 커틴 대학교로부터 존 커틴 메달을 받았다.

이 책에는 아잔 브람 스님이 40년 동안 종교와 국제적 영적 수행자로서의 경험에서 나온 따뜻하고 지혜로운 인용구가 담겨 있다. 명상을 통해 매일 생각의 그릇을 채울 수 있는 총 365개의 지혜로운 경구로 구성되어 있으며, 내용에 대한 이해가 다를 수 있어 원문도 같이 수록하였다.

아잔 브람 스님은 어떠한 노동이든 일이 고통스러운 것은 ‘하기 싫어하는 마음’ 때문이라고 얘기한다. 또한 욕심을 부리며 갈망하는 것은 ‘내가 가지고 있는 것’을 헤아리지 못하기 때문이며, 그러한 마음은 주변 사람을 불행하게 만든다고 얘기한다. 사람은 완벽할 수는 없고 완벽할 필요도 없다. 아잔 브람스님의 경구를 통한 하루 1분 명상으로, 행복한 하루를 보내는 ‘나’ 만나보자.

 
 
저자소개
 
아잔브람

저자 소개


저자 : 아잔 브람

영국 케임브리지대 물리학도 출신의 세계적인 명상 스승이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태국의 고승 아잔 차의 수제자이며 호주에 남반구 최초의 사찰을 세운 호주 불교의 개척자이다. 현재 호주 세르핀타인에 위치한 보디냐나 수도원장, 웨스턴 오스트레일리아의 불교협회 지도자, 빅토리아 불교협회 고문, 싱가포르 불교연맹 후원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2004년 10월, 호주 사회에 보여준 비전과 리더십, 그리고 열정적인 가르침으로 커틴 대학교로부터 존 커틴 상을 수상했다. 저서는 전세계 불교계와 대중을 감화시킨 『술 취한 코끼리 길들이기』, 『시끄러운 원숭이 잠재우기』 등 여러 권의 저서를 집필 하였다.


감수 : 각산 스님

전 세계 여러 지역에서 풍부한 수행 경험을 갖춘 한국의 유명한 명상대가이다. 아잔 브람의 한국 제자로서 세계 4대 성자 명상 스승과 함께, 최초로 세계명상대전을 수차례 성공리에 마치고 각종 언론에서 소개된 한국 불교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는 선승이다. 해인사에서 출가하였고 송광사, 통도사 등 제방 수행처와 아잔 브람과 파욱 사야도에게 수행의 가르침을 받았다. 현재 한국명상총협회장, 한국참선지도자협회장, 대한불교조계종 참불선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는 『명상입문서, 멈춤의 여행』, 역서와 편저로 『시끄러운 원숭이 잠재우기』가 있다. 아잔 브람의 『성난 물소 놓아주기』, 등 여러권의 국내 출간 감수를 하였다.

번역 : 여현

본명은 김미옥. 경북대 사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웨스턴 버지니아 주립대학에서 영어교육학 석사를 받았다. 현재 참불선원 문화학술담당을 역임, 명상지도사로서 입승 소임을 맡고 있다.

 
 
목차
 
 
 
리뷰보기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평점
 
 
 
 
상품문의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