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 0
₩0

혜총 스님의 아미타경 강설

재고 있음
  0
SKU
9791155800713
특별 가격 ₩13,500 일반 가격 ₩15,000
278쪽/A5
혜총/(주)조계종출판사

''
책소개

석가모니 부처님이 설하신 아미타 부처님의 공덕과 극락왕생의 방법
지난 1년 여 간 ≪불교신문≫에 연재한 「아미타경 강설」을 묶어 한 권의 책으로 출간하였다.
혜총 스님은 『불설아미타경』을 33개로 나누어서 그 구절에 담긴 내용을 풀었다. 그리고 도서 말미에는 한문 『불설아미타경』과 우리말 『불설아미타경』_ ‘정토예경’_ ‘아미타 부처님의 48대원’을 비롯하여_ 염불의 공덕과 인연 이야기를 담은 부록이 수록되어 있다. 『아미타경』뿐만 아니라 아미타 부처님과 관련된 모든 것을 담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나무아미타불”이라는 말이 있다. 불교 신자라면 입버릇처럼 해 온 이 염불에는 “아미타 부처님께 귀의합니다.”라는 뜻이 담겨 있다. 이 여섯 자 염불의 주인공인 아미타 부처님은 잘 알고 있듯 서방정토의 부처님이시다. 그런데 이런 아미타 부처님의 땅인 서방정토의 존재와 아미타 부처님의 공덕_ 그리고 극락왕생의 방법이 담긴 경전이 있다. 바로 『불설아미타경』이다.
대부분의 경전이 제자들의 간청에 의해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설하신 내용으로 이루어진 반면 『불설아미타경』은 부처님 스스로 말씀하신 무문자설경(無問自說經)이라는 데 특징이 있다.
『불설아미타경』에서 석가모니 부처님은 서방정토와 아미타 부처님을 ‘믿고’_ 모든 선근 공덕을 닦아 서방정토에 왕생하라고 말씀하신다. 더불어 일념으로 아미타 부처님을 염불하라고 권하신다.
이와는 별개로 이 책이 가진 가장 큰 장점은 강설의 저본으로 우리말 『아미타경』을 사용했다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그동안의 강설서는 한문 경전을 저본으로 삼아 진행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우리말로 옮긴 『아미타경』을 바탕으로 각 구절에 담겨 있는 부처님의 가르침을 풀었다. 이는 매우 드문 경우라고 할 수 있다. 이렇게 우리말 경전을 바탕으로 한 것은 경전 내용이 어렵지 않은 데다_ 한 글자 한 글자의 세세한 뜻보다 경전이 담고 있는 내용을 음미하는 것이 더욱 가치 있는 일이기 때문이다.

저자소개
혜총

혜총(慧聰)
1953년 양산 통도사에 동진 출가하여_ 자운 대종사의 맏상좌인 보경 스님을 은사로 득도_ 자운 스님을 계사로 사미계_ 보살계를 수지하고 범어사에서 동산 스님을 계사로 비구계를 수지_ 지효 대선사께 건당하였다. 특히 근세 대율사이신 자운 대종사를 40년 동안 시봉하였다. 통도사_ 표충사_ 동화사_ 해인사_ 선암사_ 범어사 선원에서 9안거를 성만한 후 범어사에서 대덕법계를 품수하고 지관 대종사로부터 전강_ 전계하였다. 해인사 승가대학과 범어사 승가대학_ 동국대학교 불교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 과정을 수료하였다.
《대한불교신문》을 창간하여 편집인_ 발행인_ 사장을 겸하였으며 동국대 석림동문회장_ 해인사 승가대학 총동문회장_ 범어사 부주지_ 대한불교어린이지도자연합회 회장과 학교법인 원효학원 이사_ 대한불교조계종 포교원장_ 사회복지법인 불국토 대표이사_ 용호종합사회복지관장_ 부산불교사회복지기관협의회장_ 대한불교사회복지연구원장_ 사단법인 한국불교발전연구원 이사장_ 부경대학교 불교교수회 지도법사_ 부산불교신도회 상임지도법사_ 사단법인 참여불교운동본부 상임대표_ 대한불교어린이지도자연합회 총재 등을 역임하였다.
현재 감로사 주지이며_ 재단법인 대각회 이사장으로 활동_ 실상문학상 외 5개 대상을 제정하고 실상문학상 이사장을 맡아 지금도 근행 정진하며 포교에 진력하고 있다. 특히_ 최근에는 조계종 총본산 성역화사업 추진위원회 상임부위원장 겸 모연위원장을 맡아 종단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그 밖에 대한불교조계종 성철 종정 표창_ 대한불교조계종 포교대상 공로상_ 대원상을 수상하였으며_ 대통령 표창_ 국무총리 표창 및 국민훈장 동백장 등을 수훈하였다.
저서로 『감로의 문을 연 부처님』_ 『나무아미타불 예찬』_ 『아미타 부처님을 만난 사람들』_ 『꽃도 너를 사랑하느냐』_ 『새벽처럼 깨어 있으라』_ 『공양 올리는 마음』 등이 있다.

목차

추천사|설악 무산 스님
머리말

강설을 시작하며|믿음으로 이르는 극락세계
경전 번역의 공덕|성자 구마라집 삼장

『아미타경』 강설
이와 같이 내가 들었다
기쁨에 찬 제자들
사대보살과 천인
극락세계를 말씀하시다
서쪽으로 십만억 불국토를 지나다
아미타 부처님과 법장 비구
오직 즐거움뿐인 극락세계
보배연못과 팔공덕수
극락세계의 하루일과
진리를 지저귀는 새들
삼악도가 없는 극락세계
바람의 연주
무량광 부처님
무량수 부처님
왜 아미타 부처님을 찾아야 하나
구름처럼 모여든 성문들
헤아릴 수 없는 극락의 보살
아비발치보살과 일생보처
극락왕생을 발원하자
극락왕생을 주저하지 말라
극락세계에 태어나는 인연
염불행자는 가장 뛰어난 사람이다
일심으로 나무아미타불 염불
환희로운 임종
빼어난 염불 공덕
염라왕도 숭배한 영명 연수 선사
살아서도 좋은 염불
거듭 왕생을 권하시다
찬탄하시는 동방의 부처님들
찬탄하시는 남방의 부처님들
찬탄하시는 서방의 부처님들
찬탄하시는 북방의 부처님들
찬탄하시는 하방의 부처님들
찬탄하시는 상방의 부처님들
부처님들이 보호하시다
깨달음에서 물러나지 않는다
두 손을 뚫은 욱면 낭자
석가모니 부처님의 불가사의한 공덕
믿기 어려운 법을 설하다
기쁜 마음으로 회향하다
염불의 3자량_ 믿음_ 발원_ 수행

강설을 마치며|회향하며 드리는 말씀

부록
『불설아미타경』 원문(한문_ 우리말)
정토예경
아미타 부처님의 48대원
나무아미타불 예찬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리뷰혜총 스님의 아미타경 강설

Q1 주문결제 후 주문 취소시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신용카드 환불
고객님의 신용카드로 결제 후, 부분적인 주문취소 시에는 취소금액을 제외한 금액만큼 신용카드 재승인을 하셔야 주문이 정상 처리됩니다.

은행입금(무통장) 환불
고객님이 은행으로 입금하신 후, 환불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1:1 문의를 이용해서 환급받을 계좌를 입력한 후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환급은 근무일 기준 다음날 오후에 환급 됩니다.


Q2 반품완료 후 어떻게 환불 받을 수 있나요?

반품 완료 시점은 반품 요청하신 상품을 택배 기사를 통해 맞교환 하거나 직접 반송처리하셔서 물류센터로 도착되어 확인하는 시점을 의미합니다.
고객님께서 반품한 상품을 확인한 즉시 반품예정이 확인되어 완료 처리가 됩니다.

이때 고객님께 반품완료 메일로 안내해 드리며, 이는 '마이페이지>주문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전체 반품의 환불일 경우 반품 확정된 다음날로부터 일주일 이내 해당 카드사로 취소확인이 가능합니다.
부분 반품의 환불일 경우
취소금액을 제외한 금액만큼 신용카드 재승인을 하셔야 주문이 정상 처리 됩니다.

2.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전체 반품, 반품 상품의 환불 모두 반품 완료 되어진 날 환불 처리되는 것이 원칙입니다.
통장 환불처리는 환불 요청 후 업무기준일
다음 날 오후 6시 이후로 해당 계좌로 입금됩니다.


Q3 적립금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반품완료시점에서 적립금으로 바로 환불 처리 됩니다.